

테니스 관전방법 게임 개요
안녕하세요 메이저사이트를 소개해드리는 토토핫스파입니다. 오늘은 인기있는 종목 테니스에 대해알아볼까요? 테니스는 직사각형 경기장에서 가운데를 나누는 그물망을 기준으로 하는 소포츠 경기입니다. 2명또는 4명의 선수가 경기를 하고 공을 칠수있는 라켓과 공으로 합니다. 게임의 포인트 계산방식은 상대편 코트로 공을 쳐서 상대방이 받지못하거나 경기장 아웃라인으로 넘어가며 실책을 하게되는 방식입니다.
테니스 경기장 크기와 장비
테니스 단식 경기일경우 경기장은길이는 23미터이고 너비는 8미터입니다. 경기가운데를 가르는 그물망은 91cm 입니다. 선수들은 네트에서 베이스라인쪽에서 서브를 해야하고 타스포츠와 마찬가지로 라켓과 공으로 진행을 합니다. 공은 매우작고 가벼워서 엄청 빠르다고 볼수잇습니다.

테니스 경기방식
서브는 각포인트를 시작할때 하는것이고 상대방 네트를 넘겨서 아웃라인 안 박스쪽으로 서브를 해야합니다. 서브는 베이라인 밖에서 해야하며 첫번째 서브는 오른쪽에서 꼭 해야된다는 규정이있습니다. 서브는 실패하게 되면 1번더 할수있고 총 2번의 서브를 실패하면 실책으로 판단합니다. 선수는 경기중 네트를 만질수없고 만지거나 네트에 닿는다면 실책을 하게되고 상대방 쪽으로 공격권이 넘어감 생각보다 신사의게임이라서 욕설을 사용한다던가 야구처럼 베트를 던진다는거는 허용이 안되는 스포츠입니다.
득점 실책은?
테니스의 득점은 서브를 하거나 공격과 방어를 할때 상대방 진영으로 보내지못하거나 공을 받지못하면 실책을하고 상대방은 득점을 하게됩니다. 테니스는 듀스라는 규칙이 존재합니다. 점수를 딸때마다 15 30 40으로 증가합니다. 40포인트이후 한번더 이기면 게임에서 승리하게됩니다.
테니스 샷종류
발리와하프발리 – 공이떨어지고 팅겨올리기전이아닌 공이땅에 떨어지기 전에 치는 샷입니다. 하프발리는 공이 땅에 닿은 직후에 치는 샷입니다 이샷을 구사하려면 빠른 반사신경이필요합니다.
그라운드 스트로크와로브 – 공이 지면에 튕긴후에 치는샷이고 네트에서 상대방의 머리위로 치는 방식입니다. 높이치는 샷이기때문에 반응 하기가어렵습니다.
스매시와드롭샷 – 힘으로치는 샷입니다. 네트근처에서 많이치는 샷이고 힘으로 치기때문에 탁구에 스매쉬와 비슷합니다. 드롭샷은 백스핀을 걸어서 치는샷으로 변화구 샷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오버헤드와 어프로치 – 네트근처에서 높이치는샷 스매시와비슷하지만 높게 친다는점이 다름 어프로치는 네트에 빨리 보내기 위해서 의도하고 치는 샷 베이라인에서치는경우가많음

테니스 FAQ
- 테니스에서 렛과 폴트의 차이점 – 렛과폴트의차의점은 렛은 다시기회가 있지만 폴트는 점수를 잃거나 두번서브를 할수 없다는점에있습니다.
- 테니스경기 총세트 – 테니스경기는 세트와 토너먼트에 따라서 세트수가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5판2선승제 여자는 3판2선승제를 기준으로하고있습니다 남녀 복식은 보통 3전2선승제를 하고있습니다.
- 테니스에서 역대 최고의선수는? – 테니스에서 MVP와 같은 상은 없습니다. 축구와 야구 농구처럼 많은 인원이 하는 스포츠가 아니기때문입니다. 하지만 테니스에 많은전문가느들은 스위스출신 선수중에 로저페더러 선수를 가장 최고의 선수라고 말합니다. 20개가 넘는 단식타이틀 흭득 300주이상 최장시간1위로 지낸선수이기때문입니다.
테니스 배팅노하우
테니스는 경기장에 따라서 변수가 많이 작용하는 스포츠입니다. 경기를 하는 땅이 잔디일수도있고 하드코 카펫 인경우가 있습니다. 지면에 따라서 공의속도와 변화가 달라질수있기때문에 경기를 하는지역와 경기장 지면을 확인 하시는게 좋습니다. 테니스는 팀게임이 아니기때문에 서로간의 전력차이에서 변수가 타스포츠에 비해 많이작용하지않습니다. 평균적으로 승산이있는 선수에게 베팅을 하는것이 승률이 높습니다. 테니스는 역전을 하는경우가 적기떄문에 인플레이게임으로 베팅하는것도 좋아보입니다. 하지만 이길확률이 높은 선수는 배당이 낮을수밖에없기때문에 배당이 욕심이 난다면 승패 보다는 핸디게임쪽으로 생각을 해보셔도 훌륭한 방법이라고생각합니다. 테니스는 단독으로 하는경우가보편적이기때문에 체력소모가 많습니다. 테니스를 진짜 잘하는선수는 특정세트에서만 잘하는선수가 아닌 모든세트에서 동일한 경기능력을 보이고 체력을 잘조절하는 선수가 잘하는선수라고할수있습니다.
